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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박물관운영팀에서는 대학역사기록물의 체계적인 수집 및 기록을 위하여 “2019학년도 대학역사기록물 정기이관”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 아 래 - 1. 목적 - 대학사 편찬 및 대학연보 발간을 위한 기초자료를 지속적으로 획득·관리 - 수집된 이관 자료를 통해 홍보·전시·교사 편찬 등 기록콘텐츠 개발에 활용 - “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”를 통해 교내 구성원들에게 대학 역사기록 컨텐츠 공유 2. 사업 개요 가. 사 업 명 : 2019학년도 대학역사기록물 정기이관 나. 이관대상 : 교내 전 행정부서·학과·기관 (붙임2 참조) 다. 수집범위 : 2019학년도를 기준으로 생산된 전자 및 비전자 유형의 역사기록물 - 문서류 : 학과·부서·기관에서 생산한 각종 문서 (행정문서 제외)
- 간행물류 : 학과·부서·기관에서 생산한 각종 도서 (사업 및 행사 결과보고서, 연구서, 논문집 등) , 신문, 과지, 소식지, 각종 홍보자료(OT자료), 수첩(주소록) 등 연속간행물
- 시청각류 : 학과·부서·기관 사업 및 행사와 관련된 사진, 시설 관련된 사진 및 설계도면, 관련 영상, 필름, CD-ROM, 카세트테이프 등 각종 시청각 기록물 - 박물류 : 과·부서·기관에서 생산한 그 외 유형의 기록물 (기념품·표창장·로고·현판·휘호·팸플릿·리플릿·초청장·표어·포스터·화보·서화류·감사패·액자·상장·출석부·각종 증서 등) 라. 정기이관 프로세스 1)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 교육 2) 전자 및 비전자 역사기록물 이관 3) 역사기록물 정리 및 등록 4) 기록물 활용(보고서 및 기록 컨텐츠 제작) 마. 이관기간 : 2020년 1월 13일(월) ~ 2020년 1월 31일(금) 바. 이관방법 1) 이관 학과/부서/기관의 기록물 관리 담당자가 2019학년도 기록물을 수집 2) “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” 홈페이지(https://archive.sungshin.ac.kr/mng)에서 전자 및 비전자 기록물 등록 (※등록 시, 부서 전용 카테고리 사용. 붙임자료3 참고) 3) 이관 신청한 비전자 기록물을 이관상자에 담아 박물관사무실로 송부 사. 비전자 기록물 이관장소 - 수정캠퍼스 : 행정관 303호 박물관운영팀 사무실 - 운정캠퍼스 : A동 지하 1층 자연사박물관 앞 박물관운영팀 사무실 아. 문의 - 유선전화 : 02-920-7715 (수정캠퍼스 박물관 성신아카이브 담당자 김율희) - 전자우편 : museum@sungshin.ac.kr (박물관운영팀) yulhee89@sungshin.ac.kr (담당자) 붙임 : 1. 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 매뉴얼 1부. 2. 이관 부서 및 학과 목록 1부. 3. 이관 부서 및 학과 전용 카테고리 목록 1부. 4. 2019학년도 대학역사기록물 정기이관 시행 공문 1부. 5.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교육v2 1부. 끝. | |
첨부파일 | 붙임1. 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 매뉴얼(정기등록자).pdf붙임3. 이관 부서 및 학과 전용 카테고리 목록.xlsx붙임2. 이관 부서 및 학과 목록.xlsx2019학년도_대학역사기록물_정기이관_시행.hwp아카이브 시스템 사용교육v2.pdf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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