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약
지난 5월 22일 오전 9시 대운동장에서 총학생회가 주관한 광주민중항쟁 계승 실천주간 마지막날 행사로 「광주민중항쟁의 의의와 호헌철폐에 대한 토론」시간을 갖기 위한 수업거부가 있었다. 이날 10시 경 각 단대별로 수업거부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토론을 마친 2천 여 명의 학생들은 대운동장에 모여 광주민중항쟁으로 숨진 영령들에 대한 묵념을 가졌다.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민중항쟁에 대한 자유토론, 기념시 발표, 노래 발표 등이 이어졌고, 2시 경 중강당으로 자리를 옮긴 7백 여 명의 학생들은 광주항쟁에 대한 자유토론을 가졌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