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

역사적 가치를 지닌 대학 기록물을 수집-정리-보존합니다.

공지 및 소식

성신여자대학교 박물관의 공지사항과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. 지금 박물관의 소식을 만나보세요.

전체보기
공지

[박물관] 2019학년도 대학역사기록물 정기이관 시행

2020.01.20

본 박물관운영팀에서는 대학역사기록물의 체계적인 수집 및 기록을 위하여 “2019학년도 대학역사기록물 정기이관”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 아 래 - 1. 목적 - 대학사 편찬 및 대학연보 발간을 위한 기초자료를 지속적으로 획득·관리 - 수집된 이관 자료를 통해 홍보·전시·교사 편찬 등 기록콘텐츠 개발에 활용 - “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”를 통해 교내 구성원들에게 대학 역사기록 컨텐츠 공유 2. 사업 개요 가. 사 업 명 : 2019학년도 대학역사기록물 정기이관 나. 이관대상 : 교내 전 행정부서·학과·기관 (붙임2 참조) 다. 수집범위 : 2019학년도를 기준으로 생산된 전자 및 비전자 유형의 역사기록물 - 문서류 : 학과·부서·기관에서 생산한 각종 문서 (행정문서 제외) - 간행물류 : 학과·부서·기관에서 생산한 각종 도서 (사업 및 행사 결과보고서, 연구서, 논문집 등) , 신문, 과지, 소식지, 각종 홍보자료(OT자료), 수첩(주소록) 등 연속간행물 - 시청각류 : 학과·부서·기관 사업 및 행사와 관련된 사진, 시설 관련된 사진 및 설계도면, 관련 영상, 필름, CD-ROM, 카세트테이프 등 각종 시청각 기록물 - 박물류 : 과·부서·기관에서 생산한 그 외 유형의 기록물 (기념품·표창장·로고·현판·휘호·팸플릿·리플릿·초청장·표어·포스터·화보·서화류·감사패·액자·상장·출석부·각종 증서 등) 라. 정기이관 프로세스 1)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 교육 2) 전자 및 비전자 역사기록물 이관 3) 역사기록물 정리 및 등록 4) 기록물 활용(보고서 및 기록 컨텐츠 제작) 마. 이관기간 : 2020년 1월 13일(월) ~ 2020년 1월 31일(금) 바. 이관방법 1) 이관 학과/부서/기관의 기록물 관리 담당자가 2019학년도 기록물을 수집 2) “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” 홈페이지(https://archive.sungshin.ac.kr/mng)에서 전자 및 비전자 기록물 등록 (※등록 시, 부서 전용 카테고리 사용. 붙임자료3 참고) 3) 이관 신청한 비전자 기록물을 이관상자에 담아 박물관사무실로 송부 사. 비전자 기록물 이관장소 - 수정캠퍼스 : 행정관 303호 박물관운영팀 사무실 - 운정캠퍼스 : A동 지하 1층 자연사박물관 앞 박물관운영팀 사무실 아. 문의 - 유선전화 : 02-920-7715 (수정캠퍼스 박물관 성신아카이브 담당자 김율희) - 전자우편 : museum@sungshin.ac.kr (박물관운영팀) yulhee89@sungshin.ac.kr (담당자) 붙임 : 1. 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 매뉴얼 1부. 2. 이관 부서 및 학과 목록 1부. 3. 이관 부서 및 학과 전용 카테고리 목록 1부. 4. 2019학년도 대학역사기록물 정기이관 시행 공문 1부. 5.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교육v2 1부. 끝.

[박물관] 2019학년도 대학역사기록물 정기이관 시행
공지

[박물관] 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 교육 진행

2020.01.14

본 박물관운영팀에서는 2019년 11월 "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" 홈페이지를 오픈하여, 대학역사기록물을 정기적으로 수집 및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2019학년도를 마무리하는 시점에, 2019학년도 대학역사기록물 정기이관을 위해 전 교직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아카이브 이관 시스템 사용교육을 아래와 진행하고자 하오니, 각 학과/부서/기관별 기록관리 담당자께서는 필히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. - 아 래 - ◎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 교육 1) 교 육 명 : “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” 시스템 사용 교육 2) 교육대상 : 학과·부서·기관의 기록관리 담당자 1인 (각 학과·부서·기관 자체적으로 담당자 지정) 3) 교육내용 : “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” 이관시스템 사용 방법 4) 교육방법 : 시스템 사용 실습 및 사용설명서 배포 5) 교육일정 캠퍼스 구분 회차 일시 대상 장소 수정캠퍼스 1 2020년 1월 13일(월) 10:00 – 11:00 직원 (40명 정원, 교육 회차 택1) 수정캠퍼스 수정관 2층 PC 실습실(206호) 2 2020년 1월 13일(월) 11:00 – 12:00 3 2020년 1월 13일(월) 14:00 – 15:00 조교 (40명 정원, 교육 회차 택1) 4 2020년 1월 13일(월) 15:00 – 16:00 운정캠퍼스 5 2020년 1월 14일(화) 10:00 – 11:00 직원 및 조교 (40명 정원, 교육 회차 택1) 운정캠퍼스 지하1층 PC 실습실(B-109호) 6) 문 의 - 유선전화 : 02-920-7715 (수정캠퍼스 박물관 성신아카이브 담당자 김율희) - 전자우편 : museum@sungshin.ac.kr (박물관운영팀) yulhee89@sungshin.ac.kr (담당자) 붙임자료 : 1. 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 매뉴얼(정기등록자) 2. 이관 부서 및 학과 목록 3. 이관 부서 및 학과 전용 카테고리 목록

[박물관] 성신여자대학교 아카이브 시스템 사용 교육 진행

성신역사칼럼

성신학원의 역사와 함께 하신 분들의 기고를 기다립니다. 성신의 새로운 역사를 써 주십시오. 바로 당신이 성신역사의 주인공이 되실 겁니다.

기고 museum@sungshin.ac.kr

문의 02-920-7715

전체보기

언론으로 본 이달의 타임캡슐

전체보기

Today 2020.03.29

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.

성신여자대학교 박물관 (02844)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로 34다길 2 TEL. 02) 920-7715FAX. 02) 920-2110

COPYRIGHT©2019 SUNGSHIN WOMEN'S UNIVERSITY MUSEUM. ALL RIGHTS RESERVED.